기술역량

01

척추측만증 근육편차와 신체균형 중점 창안

골격(뼈), 척추를 바르게 위치시키고 움직이게 하는 것은 근육의 힘입니다. 척추측만은 척추가 휘는 부분과 반대부분의 좌우 비교시, 근육편차가 큰특징이며 이에 중점을 두어 PHS 근신경체계회복 운동법을 창안하게되었습니다.

근신경체계회복운동 2단계 근육활성화

02

척추교정&안정화 운동은 근신경체계 회복 중요

척추측만 교정운동을 지도 할수록 대응하는 근육 수가 증가하고 이것이 뇌로 가는 정보의 양과 질이 자연스럽게 증가, 그로인해 근신경효율성과 근신경체계가 회복되면서 좌우 편차가 심했던 척추측만증들의 근육이 균형 잡히면서 틀어졌던 척추가 바른 위치로 돌아오는 것을 수 없이 경험 했습니다

다른 임상과 논문을 통해 밝혀진 바와 같이, 일반적으로 자세불균형은 사용하는 근육은 촉진되나, 사용하지 않는 근육은 단축, 위축되어 근 신경체계에 오류가 생기기 때문에 교정운동은 근신경체계의 회복이 중요합니다! (2013, 김정은)
PHS "근신경체계회복운동"은 단순히, 약한쪽 근육을 강화한다! 휜쪽을 반대로 밀어서 교정한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던 1차원적인 개념하고는 전혀 다른 개념입니다. 뇌에서 근육신경에 보내지는 신호들의 체계가 다시 잡혀야합니다 신경근육조절과 협응력을 유지하면서 근력과 지구력을 형상시켜 주요 척추 안정 근육들을 재조건화 (reconditioning)해야합니다. (2005, 김정주 등)

근신경체계회복운동 3단계 근육활성화 유지

03

PHS 성인척추측만증 대학병원 임상

실제로 저희 PHS는 보건복지부 임상 대상에 선정되어 대학병원에서 재활의학과 교수님들과 성인척추측만증이 있으신분들 대상 (평균 cobb's angle 29도 / age 20~40대)으로 근신경회복을 통한 신체균형을 바르게 교정하는 원리로 설계된 PHS 척추측만증(scoliosis) 보조기로 임상을 한 바있으며, 성인척추측만증을 대상으로한 임상논문은 국제의공학지 SCIE 논문에 개제되었습니다(2019,전북대학교임상실험센터)

04

PHS 척추교정의 핵심

척추교정운동에 있어서 근육을 인지하고 강화한다는 것은 필라테스, 헬스 등 휘트니스에서 사용하는일반적인 운동개념과는 전혀 다릅니다. 휘트니스에서는 단어 뜻 그대로 그 근육을 덧붙여서 강화, 단련하는 행위를 말하는 것이고, 척추교정에서의 근육을 강화한다는 진짜의 뜻은 오른손잡이가 왼손 근육신경의 인지력을 활성화하여 양손잡이가 되듯이 척추측만증의 비우세적인 심부근육이 활성화되어 생활 속에서도 인지 할 수 있게 근신경체계회복과 근신경효율 향상을 위한 환경과구조적 형태를 만들어주고, 이를 생활 속에서 반복적으로 학습시킴으로써 그 근육이 활성화된 상태로 움직이고 바른자세를 할 수 있게 근육의 사용습관을 바꾸는 것이 PHS척추교정의 핵심입니다!

05

근신경체계회복 운동 5단계

  • 01

    축신장&확장

    이단계는 척추가 바르게 들어가기 위한 신체공간을 만들어주는 것인데, 치아교정을 할때 치아를 발치하여 치아가 교정될 공간을 확보하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 02

    근육활성화

    측만 형태에 맞게 동작을 구사하여 근육을 활성화시키는 단계입니다.

  • 03

    근육활성화 유지

    동작 구사 없이 신체중심을 잡고 서 있을때 자유자재로 근육을 활성화하여 유지하는 단계입니다

  • 04

    근육활성화 증폭

    근육을 활성화 한 상태에서 척추를 위치시키는 심부근을 파장시켜 척추와 골반의 정렬을 만듭니다

  • 05

    생활적용

    근육이 활성화 한 상태로 생활하고 움직일 수 있도록 각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적용하는 마지막 단계입니다.

  • 더 보기 >

피에이치에스(PHS)

A.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255번길 9-22 우림W시티 B 114호 T. 031-709-7191 E. phscenter@hanmail.net

COPYRIGHTⓒ 2022 BY POSTURE FOR HAPPY SPINE. ALL RIGHTS RESERVED.